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음식

20211015 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 / 은근 한가해서 공부하기 좋은, 스타벅스 신설동역점!!!

*네이버 블로그의 분점입니다~ 일상을 담아냅니다.

 

나는 카공족! 카페의 백색소음을 사랑하기에~ 이 날도 카페를 향해서 출발~ 원래는 가려고 했던 카페가 있었는데! 사람이 많았고, 내가 원하는 메뉴가 품절... 그렇다면 굳이 갈 필요 없는 것!!! 그래서 급하게 머릿속 데이터를 돌려보았다! 그랬더니 나온 답!!! 오케이이이이잌. 넓지 않음에도 은근 한가한 스타벅스 신설동점이 근처에 있음을 떠올리고 바로 이동~!!! 다행히 내가 가려 했던 카페와 그다지 멀지 않았다.

짜쟌! 이런 건물의 1층에 위치하고 있다. 화장실은 지금 사진 속 왼편! 한화손해보험 건물로 들어가 1층이다! 건물에서 관리해서 그런지 화장실도 제법 깨끗한 편이라 좋았으!!!

짜쟌!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이런 느낌! 사실 중간중간 테이블이 더 있었는데 코로나의 여파로 입구쪽이 이렇게 휑~해져 버렸다. 이 사진의 오른쪽 저~ 창이 있는 쪽을 따라가다보면 안쪽으로 자리가 좀 더 있다.

요렇게 숨어있는 자리 빼꼼~ 사실 좌석이 많은 스타벅스는 아니다. 복층 구조도 아니고. 손님은 꾸준히 드나드는데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많지 않은편이라 언제 가도 항상 자리가 있다는 점! 물론 여기가 관광지도 아니고~ 유동인구..는 좀 있는 것 같은데.. 흠.. 직장인들이 대부분이라 그런가? 그리고 근처에 다른 카페도 많이 있다는 점~ 아님 그저 내가 항상 사람이 없는 시간에만 간 것인가!

쨔쟌~ 역시 상품 진열 코너를 보는 것은 스벅 방문 하나의 즐거움!!! 저 오른쪽 가장 아래의 한글로 되어 있는 저 컵도 너무 예뻐. 그래서- 외국인 친구에게 사주고 싶은데...라며 항상 고민하는 것.. 저거랑 훈민정음 텀블러도 좋은데 요즘 파는 곳이 많지 않네..

어머어머머머머머! 이거 이번 할로윈 특집인건가?저 모자모양!! 왜이렇게 귀여운거야!!!!!!! 한참을 보다가- 그래.. 집에 있어도 쓰지 않을 것 알기에.... 돌아선다.

점심을 안 먹고 나와서 눈길이 머문다. 배가 고픈건 아닌데- 커피만 마시기는 아쉽고.... 샌드위치? 빵? 무엇? 단 것은 먹고 싶지 않으니까...

이번 할로윈 시즌 케이크와 마들렌을 보고.. 아? 저거 먹어볼까? 했다가- 단거 싫어.. ㅠ.ㅠ

그래서 나만의 작은 스테디셀러(?) 치즈 베이글!!!을 먹기로 한다. 크림치즈 없이 그냥 따뜻하게! 먹는 것 더 좋아!!!! 데파주세요를 외쳤다.

왔다!!!!!!!!!!!!!!!!!!!! 뜨끈한 치즈 베이글과 커피!!!! 완벽한 조합이다!!!!!!!!!!!!!!!!!!!

리유저블 컵을 받아서 스타벅스에서 잘 쓰고 있다!!!! 현명했어!!! 정말 완벽하게 맛있었다!!!!!!!!!!! 책보러 갔다가 먹는데 열중함. 내가 좋아하는 자리에 이렇게 앉아서! 말이지!!!! 저 자리는 항~상 자리가 있다!!!! 지나가는 사람들과 아이컨택하며 서로를 구경하는 저 자리!

 

예전에 비해 치즈의 양이 줄어든 것 같아 약간 아쉬워!!!! 기분탓인가!!!!!!!!!! 크림치즈와 연어등을 껴 먹으면 빤따쓰띡 했겠지만- 그정도로 배고프지는 않았고!!! 하니까~ 가볍게!!! 딱 좋은 조합이었다!

 

약간 웅성거리기는 하지만 시끄럽지 않은 곳이다-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집중하기 은근 괜찮은 곳이다! 스타벅스라고 해도 분위기가 각자 다른데- 여기는 깨끗하고 세련된(???) 느낌은 아니지만! 공부하기 좋은 한산한 곳들 중 하나....

 

 

신설동역 3번출구로 나오면 곧이다!!!

월~금 07:00~21:00!!! 역시 직장인들 유동인구가 많아서인가!

토 08:00~21:00 토요일인데도 일찍 여네?

일 09:00~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