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음식

20211105 서울시 성북구 안암동, 고대앞 / 내돈내산 후기!! 최고 가성비 분식! 이공김밥 안암 본점!!

*네이버 블로그의 분점입니다~ 일상을 담아냅니다.

 

고대생이라면 모를 수가 없다. 이 동네에 사는 사람들도 대부분 알 것이다! 그정도로 유명하고 대단한 분식집이라고 생각한다. 분식이 별거야? 라고 생각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적어도 여기는 다르다!!고 생각한다!!!착한 가격, 많은 양! 그리고 무서운 사이즈의 김밥까지!!! 한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는 일은 없을.. 그런 곳이다!

고대 이공대 앞에 있어 이공김밥인가? 외관은 정말 평범하다. 그냥 여느 분식집과 다르지 않다. 보통 나는 엄청 바쁜 시간대에는 방문하지 않는데- 이 날은 집이 갑작스럽게 공사를 하는 바람에.. 뭐 시켜먹자! 하고 배민을 켜서 고민하다가- 그냥 가서 포장해오기로 하고 나선 길... 12시 경 전화드려 12:25쯤 도착할 것 같다며 미리 주문을 했는데- 내가 이것저것 불러대니.. 그거.. 25분까지 준비 안될 것 같은데.. 하고 자신없어하신다. 그냥 되는대로 해주세요~ 가서 주문하고 기다리는 것보다야 빠를테니!

일단 가장 중요한 메뉴! 그러니까.. 저게 오른 가격이고(최근에 오른 것은 아니지만..) 그 사이 몇몇 메뉴가 정리되었다. 제일 저렴한 추가로 넣을 수 있는 야끼만두 1000원부터, 가장 비싼 것이 5500원인 곳! 요즘 한시간 최저시급을 넘어서는 점심 메뉴가 많은 것을 생각하면- 엄청 착한 가격이 아닐 수 없다!!!

정확시 12:25에 도착했는데 내부는 인산인해. 밖에는 나처럼 포장을 기다리는 한 무리가 있었고, 끊임없이 오가는 배달맨들의 모습도 보인다. 대단히 바쁜 모습이다!!!

바깥을 서성이고 있자니 열린 문에 이런게 붙어 있었네! 당분간 매주 월요일 영업 안하시는구나! 지금이라도 알아둬 다행이다 생각한다. 물론 난 항상 가기 전에 전화로 미리 주문하지만!

도착해서 10분가량 기다린 뒤 받아서 환장할 속도로 귀가했다!!! 생각보다 많이 주문했구나! 이렇게 두개의 봉투에 나누어져 포장! 일회용품이 많은 것은 마음에 걸린다만.. ㅠ.ㅠ

짜쟌! 내가 주문한 것은 물만두튀김 10개 (1500원), 떡볶이 (3000), 오뎅탕(3500), 누드김밥(4000), 갈비김밥 (4000), 갈비만두(4000)로 총 2만원 되시겠다. 참고로 성인 세 명이 배터지게 먹었다..!

오픈하면 이런느낌!!!!!!!!!!! 아.. 나 오버해서 주문했나? 하는 걱정이 갑자기 들기 시작한다... 시작이 반이다! 일단 식사를 시작한다!

물만두 튀김은! 정말 앙증맞아 한 입에 쏙 들어가서 좋다!!! 물만두가 20개에 3500원인데 물만두 튀김은(물론 추가메뉴이지만) 10개에 1500원! 뭔가 이득?!

떡볶이는 양도 양이지만 내 입에 딱 맞는 매콤함을 가지고 있다. 맵찔이는 좀 힘들 것 같으니 워~워! 떡도, 어묵도 듬뿍! 거기다 달걀도 반 개 들어가 있다. 마무리로 파 까지 깔끔하게!!! 내 스타일!

오뎅탕이야 뭐~ 아시는 그 맛입니당! 시원~하네 그냥!!! 국물이 없으면 안될 것 같아서 구색맞추기 용으로 구매함! 그냥 우동 면 말면 이게 오뎅우동 되는거 아이겠니~

그리고 갈비만두는 8개!!!!!!!!!1 만두 피가 얇고 간은 좀 짭짤한 편이다! 굳이 간장이 필요한 맛은 아니다.

이 집은 김밥이 대단히 대단하다. 그 사이즈가.. 입이 작은 사람은 입 찢어짐에 주의하시라! 밥과 김은 거들 뿐..인 사이즈다. 이렇게 봐서는 감이 잘 안 오시리라..

위가 누드김밥, 아래가 갈비김밥이다. 심지어 갈비김밥을 싸고 있던 김은 무리를 했는지 힘들어하며 살짝 벌어져 있었다. 500원 동전의 원근감같은 것이 느껴지는가? 바로 옆에 놓아둔 것이 맞다. 김밥.. 속이 다양하게 들어가므로 나누어 먹으면 그 매력도 나누어지기에- 한 입에 꾸역꾸역 밀어넣고 먹는다. 처음에는 턱이 빠질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저작운동이 진행됨에 따라 소화로 이어질 것이다! 나 또한 적게 먹는 사람은 아니나.. 한 줄을 한번에 다 먹어본 적이 없다... 저거 두 개 먹으면 왠만한 삼각김밥 하나 충분히 되는 양.. 반 줄 정도 먹으면 보통 배부름...;; 두고두고 드셔라..

저 갈비 김밥 속 갈비- 떡갈비 같은 저 녀석을 다져서 갈비만두를 만드는 듯, 맛이 같은 것 같은디..? 만두피 얇고 그 안에 소가 가득~하다! 짭짤해서 그냥 쏙~!!!

 

이공김밥 안암본점은 안암오거리 교차로 쪽에 있다! 약간 위치가 애매할 수도.. 지도 참고 부탁드립니당

영업시간은 10:00~22:00 이지만, 개강! 학기중에는 오전 9시로 한 시간 일찍 오픈하여 배고픈 학생들을 구제해주신다!

 

당분간 월요일은 쉬신다하시니 가기 전에 전화( 02-926-0005 ) 먼저 해 보시고 가시기를 권해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