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음식

20211116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강남 최고의 가성비에 맛과 친절함까지 잡은! 최고의 수제 돈까스집 눈치까스!!!

*네이버 블로그의 분점입니다~ 일상을 담아냅니다.

 

고기는 언제나 옳다. 그리고 맛집은 골목에 숨어있는 법. 일본인 지인을 만나 점심을 먹기로 한 이번 화요일!!! 다행히 날씨가 따뜻해서 편안한 마음으로 향할 수 있었던 논현동 돈까스 맛집! 눈치까스!!!

1시에 예약을 하고 12시 40분쯤 도착했는데! 띠로리~ 어머나, 사람이 이다지도 많다니! 하고 놀랐다. 우리 1시에 들어갈 수 있을까? 가게 폭이 좁은편이라 한꺼번에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어서 어쩔 수 없는 현상인 것 같았다. 이 시간까지 이렇게 사람이 몰려있다니! 벌써부터 맛집 인증이다. 슬슬 배는 고파오고~ 이거 괜찮은겁니까~

이 캐릭터 귀엽다! 누가 그린거양~ 그리고 눈치의 noonchi! 저oo 안에 그려넣은 눈도 귀여워. 눈치보면서 먹어야하는 돈까스인 것이로구나~ 여기 돈까스 두께가 남다르다는 것은 익히 소문으로 들어서 알고 있기에- 들어가기 전부터 기대감은 커져만 갔다!

 

1시경, 놀랍도록 썰물 빠지듯이 사람들이 사라져갔다. 한차례 폭풍이 훑고 지나간 실내!!! 안으로 들어오니 아늑한데???

엄청 빠른 속도로 매장을 깨끗하게 후닥 치우는 직원의 놀라운 손놀림을 보았다! 순식간에 매장안이 정리가 되었다는!!! 하얀 벽에 오렌지색과 파랑처럼 비비드한 색의 의자와 소품을 배치해 놓아 단조로움을 피하고 젊은 감각을 불어넣었다.

 

스툴은 좀 불편하지 않을까... 허리가 아프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으나.. 내가 앉은 자리도 등받이가 없네? 그래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 것은!!! 역시 먹을 때는 집중을 하게 되기 때문에!! 그다지 신경쓰이지는 않는구나!!!! 얕은 깨달음..

요 자리가 예쁘게 내 눈에 쏘옥~ 들어왔다!

들어오면 바로 안심콜 걸어서 내가 여기 있음을 인증 한번 해 주시고! 체온도 한번 체크해 주시고!

테이블마다 올려져 있는 메뉴판! 생각보다 다양하다! 여기는 낮에는 밥집이지만 밤에는 술집으로 휘리릭~ 변신하는 곳이라고 한다!!!! 오오오오!! 어째서인지 돈까스보다 돈쫄뱅이가 먼저 눈에 들어온다...;; 맥주는 테라가 좋겠어.. 밤에 왔어야 하나! 하며 살~짝 후회해본다. 하지만 오늘만 날이랴!!! 약간의 아쉬움이 있어야 또 오는 법이다! 맥주 소주처럼 평범한 주류 외에도 수제맥주가 눈에 띄는데, 치믈리 에일은 봤는데 재미주의자는 처음 보았다! 아직 나의 주도의 길은 멀었구나!!! 거기다 하이볼까지! 뚜둥!!!! 하이볼 연~하게 한잔 마시고 싶다는 생각을.. 아니, 그러니까 점심식사하러 온 것이죠?

메뉴가 산만하게 많지 않은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먹어보고 싶은 메뉴가 많다보니 주문까지 한참 걸린다. 심지어 벽에는.. 이렇게!!! 신메뉴가 막 적혀있었다..!! 사실 나.. 여기 오기 전부터 무엇을 먹을지 마음으로 다 정하고 왔떠... 매운 돈까스 먹을라고.. 이번에도 지난번 함께 돈카츠를 먹으러 갔던 일본인 지인과 함께 했는데- 이번에는 양보하지 않고! 그냥 매운거 내 맘대로 먹기로 한다!!!

지인도 치즈덕후라, 처음엔 치즈돈까스! 했다가- 신 메뉴의 체다치즈 돈까스를 보고.. 오! 나 저거!로 바로 돌아선다. 요즘 체다치즈 돈까스가 유행인가보오?

분명 저 글씨는 여기서 일하는 남자직원 한 명의 글씨이리라 짐작해 본다. 나또한 악필이고 저런 스타일로 쓰긴하지만- 저 글씨 모양새가 잘 못쓴 글씨 모양새냐며 자신은 잘 모르겠다고 갸우뚱하는 일본인 친구! 마지막 한마디가 나를 웃게 했는데, 돈쫄세트.. 8500원.. 저기 쩜이 잘못 찍혀있다고.. 앗! 나는 신경쓰지 않았는데!!! 대단한 관찰력!!!!

아마 쓰고 나서 발견했을 때는 이미 늦었고, 다시 쓸까 살짝 고민도 하지 않았을까? 에라이 모르겠다~ 붙일래! 요런 스토리? 어쩐지 귀엽다는 생각을 해 보았다!!!

주문을 하고 난 다음 자리하자니- 요렇게 귀여운 봉투를 주신다. 마스크..보관하세요~ 라고! 어머나! 이거 뭐예요! 귀여움 뿜뿜!!

짜쟌! 내가 주문한 매운돈까스가 먼저 나왔다!!! 매울까봐 배려해주신겁니까~ 슈레드 모짜렐라 치즈를 잔뜩 데리고 왔다!!! 소스 위에 점점이 뿌려진 청양고추가 나는 매운 돈까스야~ 라며 존재감을 자랑한다. 양배추 샐러드도 적당한 양! 거기다 스마일 감자튀김이 눈에 띈다!!! 다양한 구성이다! 접시 자체가 작아서- 양이 괜찮을까? 하는 생각을 살~짝 했는데 그것은 기우였다!!!!

소스는 고추장의 진한 매콤함이 주류를 이룬다. 끝 맛은 살짝 달짝지근한데, 그 맛이 매력적!!! 엄청 매워! 는 아니다! 하지만 맛있는 매콤함!!! 묵직한 소스가 내 입에 찰싹 맞는다!!! 그 위에 치즈를 살짝 곁들여 먹는다면... 내 비루한 언어실력으로 표현 못하겠다! 그냥 맛있다!! 맛있어요!!! 뷰릿지 블로그체험단을 통해 네이버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한 것인데... 이렇게 좋은 대접 받아도 되는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

 

 

자, 고기 두께 한번 보시고 가시겠습니다!!! 양이 적어보였는데 고기 두께가 어마어마!!!! 그래서 먹다보니 실로 양이 엄청나게 많았다는 점!!!!

체다치즈 돈까스가 등장!! 여기서 식사합시다! 라고 말했을 때, 지인은 바로!! 카레돈까스를 먹어야지! 하고 마음을 먹었었다고 한다! 그만큼 카레를 좋아하지만- 치즈도 포기할 수가 없어서 고민!! 하고 있는데- 모든 돈까스에 카레 추가 가능하다는 말에! 미련없이 체다치즈 돈까스에 카레를 추가한 것! 카레를 추가하지 않았다면 후회했을 것이라는 말을 듣고! 한입만 찬스를 쓰지 않은 것을 엄청나게 후회했다!!!

 

그래도, 체다치즈 돈까스는 좀 뺏어먹음. 소스가 크리미~한데 전혀 느끼하지 않았다. 내가 느끼한 것에 강한 것도 있지만.. 오히려- 부드럽던데..?? 거기다 슈레드 모짜렐라 치즈까지 같이주니까! 그것까지 올려먹으니- 와.. 치즈 덕후들은 무조건 덤벼야 하는 그런맛이었다!!! 거기다 여기.. 정말 고기가 고기가.. 정말 너무하다 싶을정도로 부드러워.. ㅠ.ㅠ

이것이 수제 돈까스만이 가질 수 있는 위엄!!!! 엄청난 양 보소!!! 하나 당 11000원이라는 가성비 끝판왕!!! 나는 심지어 밥도 안 먹고 지인에게 패스했는데도 정말 더는 먹을 수 없어.. 할 때까지 먹었다!!!

 

이미 한번 체험단을 경험해 본 지인! 역시 촬영에 도움을 주신다! 진짜.. 음식 나오자마자 20분만에 먹어치우심...;;; 씹기는 한거늬? 아마 뺏길까봐 눈치보며 먹어 그랬나보다!!!! 이거 먹다가 배 덜 부르면 메뉴 하나 더 주문하자! 했는데- 노노~ 도저히 불가능하다!!! 다른 메뉴는 다음기회로 미룰 수 밖에 없었던 것!!!

화장실을 가려면 매장 안쪽 깊숙하게 들어가야하는데.. 여기로 가보니.. 숨겨진 장소가 있었다!! 뚜둥!!! 뭐야 여기!!! 마치 캠핑장 같은 느낌을 주는 여기 뭐여!!! 거기다가 테이블과 의자도 글램핑스럽다!!! 

천막지붕(?)에 알전구도 예쁘게 달아놓고!!! 완전!! 감성 뿜뿜!! 무엇보다도 저 난로 위의 주전자... 귀여워서 또 웃었다!!

 

자, 요런 느낌~ 사진으로 충분히 전달되지 않는 것 같아서! 짧게나마 동영상으로 담아보았다~ 캠핑하는 느낌을 주어- 이 또한 색다르다! 거기다 옆에서 김을 폭폭 뿜어대며 저 주전자가 일을 해 준다면! 더 완벽할 것 같아!!! 여기는 식사보다는!!! 술이다!!! 아.. 나 술 안좋아하는데 왜 자꾸 술타령을.. ㅠ.ㅠ 여러분, 여기 위험한 곳입니다.. ㅠ.ㅠ

주방에서 일하는 사람도, 홀 서빙을 하는 사람도 모두 남성들로 이루어진 매장이었다. 그런데 어쩜 이렇게 놀랍게도 하나같이 다들 친절하신건지...!!! 마스크 너머로 미소가 보이는 수준이었다!!! 함께간 지인도, 한국에 이렇게 친절한 서비스를 해주는 남성 종업원이 있을수가! 하며 놀랄정도였으니 정말 대단히 친절한 것이 맞다!!!!

맛은 두 사람 모두 대 만족!!! 아.. 그 수제돈까스만의 그.. 그 촉촉하고 제대로 잘 익어 부드러운 그 맛.. 또 느끼고 싶다!!! 굳이 한번 더 찾아가야지!!! 여기는 아무래도 오피스촌이라- 평일 점심시간보다는 오후, 혹은 주말에 가는 것이 훨씬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꼭 가세요! 두 번 가세요!!!

 

학동역에서 정말 가깝다!!! 학동역 8번출구로 나와 세 번째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 몇 걸음가다 나오는 첫 번째 왼쪽골목으로 들어가면 된다!!! 다리가 짧아도 3분이면 갈 수 있을 거리!!!!

매일 11:00~21:00까지 영업!

웹사이트 : http://noonchi.jalib.site/

 

눈치까스 논현점

논현동돈까스 맛집, 치즈돈까스 맛있는 눈치까스 2021-07-18  "눈치까스" 2021, 5월에 오픈한 눈치까스를 방문했다. 학동역에서 진짜 가까이 있는 수제 돈가스 맛집이다.3분 정도 걸어가면 귀여운 공

noonchi.jalib.site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noonchi_katsu/

너무 맛있어서.. 바로 인스타 팔로우..했다. 인스타에서마저도 친절함이 느껴진다!!! 뷰릿지 블로그 체험단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저에게 주셔서!!! 블로그체험단으로 뷰리지!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