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경험

210929 서울시 동대문구 휘경동 / 삼성서비스센터 방문후기! 삼성계정 문제 생기시면 여기로 가세요!!!

진상 2021. 10. 7. 09:07

*네이버 블로그의 분점입니다~ 일상을 담아냅니다.

 

헬로 모바일 신규 번호로 심카드로 변경하면서 기존에 쓰던 폰의 삼성계정을 다시 설정하려 하니.. 삼성계정이 로그아웃되면서 안전을 위해 다시 로그인하라는 메세지가 계속 뜬다.. 띠용..? 그리고 현재 메인으로 사용중인 전화기도 같이 로그아웃이 되면서 다시 로그인하라고 뜬다. 삼성페이 엄청나게 쓰는 사람인데 로그아웃되면서 삼성페이도 되지 않고 미칠 노릇. 엥? 머지??? id 혹은 비밀번호가 달라요~ 라는 메세지만 계속 나온다. 환장한다. 그래서 아예 계정을 새로 만들어 보았는데 그랬음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 삼성 계정 홈페이지에서는 로그인이 되는데 폰에서만 되지 않는다.. 정말 미칠 노릇이었다.

 

 

그래서 어쩔까.. 고민하며 폭풍검색을 해보니 다른 기기에서 새로 인증한 것때문이라고, 최악의 경우 공장초기화가 필요할 수도 있다는 답변을 보고 패닉! 일요일이라 고객센터 연결도 안되고 돌아요돌아요~ 그래서! 빨리 월요일이 되어라 하고 기도하기 시작했다.

 

 

비밀번호를 몇 번이나 바꿨는지 모른다. 웹은 되는데 도대체 왜 자꾸 폰은 안되냐고... 월요일에 정말 급하게 써야 할 일이 있었는데 완전 망함.. 월요일 9시가 되자마자 콜센터로 전화를 걸었다. 사정을 다 설명하고 났더니 삼성계정 담당자가 따로 있다고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예약을 해주겠다고 한다. 오후 3시 괜찮으세요? 네?? 오전중엔 어려울까요? 안된다고 계속 그러다가 내가 좀 징징거렸더니 오전 10시로 예약을 해 주었다.

 

그래서 오전 10시 조금 넘은 시간 담당자에게 연락이 왔다. 상황을 듣더니 비번 재설정하란다. 계속 했는데 안된다고 하니, 그게 뭐 모바일로 할 때랑 컴퓨터로 할 때랑 다르네 어쩌네 뭐라고 이야기를 하며 내 이메일로 변경 메일을 보내준단다. 만약 이렇게 해도 안되면 서비스센터 가세요. 라고.

 

그래서 메일을 받았고, 내가 주말 내내 미치게 재설정 하기 위해 받은 메일과 다르지 않은 내용의 메일이 왔다. 그렇지만 담당자가 보내준 것이니 특별한 것이라고 생각했고.. 다시 시도 했는데.. 야야야... 똑같다. 또 안된다.

 

마음이 너무나 급해서- 어쩔 수 없이 센터로 가기로 한다. 경기도 어딘가에 있었기 때문에... 찾아보니 꽤 멀다.. 대중교통으로는 40분쯤 걸린다... 그래도 급해서 정말 미치게 서둘러 갔다. 아주 말그대로 쌩 쑈를 하심... 그래서 간 경기도 모 삼성센터. 15~20분쯤 기다려서 드디어 담당자와 만났다. 삼성계정 문제가 있어서 왔어요- 비번 변경하며 되지 뭐 이런거로 오셨어요? 란다. 1차 당황. 그게 아니고요~ 하면서 사정을 설명하고, 아침에 콜센터와 통화한 것에 대해서까지도 다 이야기를 했다. 그랬더니 앉아계시란다.

 

그리고 5분쯤 후에 불러서는 몇 차례 비번 변경을 하고 다시 로그인 했다 말았다 난리라 또 났다. 그래도 계속 달라요~ 메세지의 반복. 엔지니어가 말한다. 이거 초기화하셔야겠네요.라고. 인터넷에서 말하는게 맞는 말인가? 절망스러웠다. 중요한자료가 많은데... 백업 어떻게 하죠? 했더니 세상 불친절하게 한번 쳐다보고 코웃음... 나.. 진짜.. 삼성 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정말 좋았는데 이 엔지니어 만나고 분노폭발. 내가 백업을 할 줄 몰라서 물어봤겠니? 반응에 진짜.. 와... 이거 진짜 안될까요? 하고 애원까지 해보니 이건 하드웨어 문제 아니고 소프트웨어 문제라 해결못한다. 백업하고 초기화해라. 끝.

 

진짜 처음 느껴보는 불친절에 깜짝놀랐다. 상처 받았다.. 이 날 얼마나 울었는지.. 월요일에 중요한 일이 이 망할 삼서계정이란 것 때문에 완전 다 망했다. 절망스러워서 하루종일 울고불고 아주 난리도 아니었다.... 그리고 며칠 뒤 서비스 평가해달라는 문자가 와서 앞으로 다시는 삼성폰 안쓸거라고 썼다. 이번에 나온 스마트워치 맘에 들어 사야지.. 하고 있었는데 삼성에 대한 오만가지 정이 다 떨어져버림.. 전에 아이폰 썼었고 아이패드 쓰고 있고 해서 별로 안불편하다 이거야!

 

나도 서비스직에서 오래 일해봤기에- 이 일이 얼마나 힘든지 모르는 바 아니다. 사람인지라 화가 나는 것은 당연하다. 나 이전에 어떤 진상이 왔다갔는지 알 수 없으나 이제 막 방문한 나에게 첫 마디부터 그렇게 짜증을 낼 일인가 싶었다. 이 날 방문했을 때는 서비스센터 에 방문만 하면 해결될 것이라는 생각에 기분이 나쁘지 않은 상태였는데... 지금 생각해도 화가난다.

 

이틀동안 앓다가.. 그래!! 맘먹고 스마트 스위치 이용해 다 백업하고 필요없는 파일 대대적으로 정리하고 아주 엄청난 짓을 하루종일 한 다음, 9월 29일 수요일, 여기저기 뒤지고 뒤져서! 그나마 평이 괜찮은? 삼성전자서비스센터로 향했다. 거기가 바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휘경점이다!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신발이 젖어 찝찝하고, 그 전날 백업문제로 제대로 못자서 예민하고, 여러모로 불쾌한 감정으로 방문했다. 좋지 않은 날씨에다가 이른 시간이라 그런가!!! 사람들이 별로 없다. 어떻게 오셨어요~ 상냥한 언니가 묻는다. 입구에 있는 직원부터 여기는 친절함이 묻어난다!!! 네~ 삼성계정이 이러쿵저러쿵! 아~ 그러시구나! 여기 삼성계정 전문으로 보시는 분 계세요~ 잠시 기다리시면 휴대전호번호 끝번호 네 자리로 불러드릴게요~ 라고 안내! 감사감사~

 

의자 한쪽에 앉아 기다렸다. 그랬더니 5분쯤 후에 내 번호를 불러준다. 네네네네!!!

 

그런데 정말 당황스럽지.. 어떤 상황인지 설명하고 직원이 딱! 비밀번호 변경하는데 제대로 됨.. 지웠던 삼성페이도 다시 깔고 설정 다시 했더니 또 잘 됨. 엥? 나는 공장초기화 할 생각에 하루종일 아주 낑낑거렸는데 이렇게 쉽게 풀릴 일??? 너무 순조롭게 풀려서 직원도 당황스럽단다...

 

주말에 그 생쑈. 월요일에 콜센터 직원의 응대에 다른 삼성서비스센터의 그 어마어마한 불친절함을 다 겪고 공장초기화를 하러 왔더니 이렇게 쉽게 풀릴 일이야? 센터 들어가기 전에도 시도 해보고 계속 안되는거 확인하고 들어갔는데 이게 무슨일이지? 세상 당황스러웠지만 해결되어 다행!!!!

 

참고로 삼성계정 전담직원 귀엽게? 잘? 생기셨던데. 내 폰이라는 녀석이 지금 사람 가린건가 싶기도 하고.. 나또한 기쁨과 당황스러움이 뒤섞인 복잡한 마음으로 센터를 나왔다.. 하하하! 인생 참 모를일.. 그냥 웃기다... 다른센터들도 계정 전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지는 모르겠는데, 너무나 원활하고 편안하게! 친절속에서 해결하고 왔다!!! 더 이상 id 혹은 비밀번호가 달라요~ 메세지가 안 뜨고, 삼성페이가 되어 다행이다!

 

그래도 월요일에 해야할 일 못한 것에 대한 분노는 아직 안풀렸다. 아마 안 풀릴 것 같을 정도의 화다.

 

웃긴 것은.. 이런 경험들이 다 포스팅꺼리가 되겠군!! 이라 생각하며 머릿속으로 정리하며 센터를 나왔다는거다. 이정도면 좀 병적인거 아니여? 하하하! 그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삼성전자서비스센터 휘경센터는 중앙선 회기역과 중랑역 중간쯤에 위치한다. 회기역이랑 더 가까운 듯 하다. 건물 3층이다. 일찍 가서 그런지 쾌적하고 좋았다!!!

월~금 09:00~19:00

토 09:00~13:00

일.공휴일은 휴무!!!

 

웹사이트는 요기 : https://www.samsungsvc.co.kr/reserve/searchCenter/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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